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샐리맘의 건강한 식탁

종이컵 다이어트 본문

다이어트.미용

종이컵 다이어트

샐리맘 2017. 8. 27. 23:32

종이컵 다이어트 [나는 몸신이다]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서 근육이 빠지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 합니다. 종이컵 다이어트는 매 끼니마다 탄수화물, 단백질, 채소를 종이컵에 개량해서 하루에 총 1,200kcal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많은 매체에서도 다이어트시 단백질의 중요성만 강조하고 '탄수화물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하는데 실제로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적정비율로 꼭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소량만 먹고 고단백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서 근육을 분해해서 당질을 만들기 때문에 결국 살이 빠지기 힘든 체질이 됩니다.


종이컵을 그릇 대신 활용하는 이유는 집집마다 그릇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합리적이고 편리한 기준을 세워 손쉽게 누구나 구할 수 있는 종이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체질과 살이 찐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방법도 그에 맞게 달라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살이 찐 원인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부위가 달라도 모두 종이컵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종이컵을 다이어트 계량컵이라고 생각하고 종이컵에 음식을 담아 먹으면 됩니다. 종이컵은 윗부분의 부피보다 아랫부분이 좁기 때문에 2/3정도 양을 1/2컵으로 보면 됩니다.



아침과 점심에는 탄수화물 1컵, 채소 1컵, 단백질 1/2컵을 먹습니다.



저녁에는 탄수화물 1/2컵, 채소 1컵, 단백질 1/2컵을 먹습니다. 아침, 점심과 저녁의 차이는 탄수화물의 양입니다.


이렇게 먹게되면 하루 1,200kcal 정도가 되는데 실제로 다이어트시에 하루 800kcal 이하의 초저 열량식은 여러가지 의학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수 영양소의 결핍을 최소화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든 기준이 남성의 경우 1,400kcal(한끼에 500kcal 이하), 여성의 경우 1,200kcal(한끼에 400kcal이하) 입니다.



탄수화물은 눌러 담거나 넘치게 담지 않고 밥은 고슬고슬하게 담아야 합니다. 포만감이 오래가는 잡곡밥이나 현미밥이 아무래도 다이어트에는 유리하겠죠?



잡곡밥 한 컵을 담은 모습입니다. 은근히 많아보이네요. 종이컵 보다 플라스틱컵이 양이 많은데 상관없나 봅니다.


단백질은 영양소 섭취가 골고루 될 수 있도록 고단백 저지방 식품 위주로 다양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사이사이 빈 공간을 제외하고 2/3컵을 담으면 됩니다. 단백질은 눌러담아도 되는군요 삼겹살은 기름을 제거하고 드세요


채소류는 염분이 적고 기름이 적은 음식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국이나 찌개류는 염분이 많기 때문에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공간 없이 한 컵을 채우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음식이 가능합니다. 채소라고해서 샐러드만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국, 오이소박이, 김치 등이 모두 채소이고 탄수화물에는 라면도 포함됩니다. 즉, 다이어트 중에도 먹어도 된다는 뜻이지요^^


종이컵에 담은 음식을 접시에 옮겨 담아 드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적지 않습니다.


실제로 종이컵 다이어트를 3주간 실시한 주부 3인의 경우에는 3명 모두 체중은 4~7kg, 허리둘레는 11~15cm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보이차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요요현상을 막아주어 종이컵 다이어트와 함께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속의 풍부한 갈산 성분이 몸속 지방 축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중국 윈난성이 주산지인 보이차는 오래전부터 중국인들이 즐겨마시던 발효 흑차의 한 종류로 체지방 감소와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예로부터 약차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녹차, 홍차, 우롱차, 보이차 모두 같은 차나무 잎이지만 보이차는 발효와 2차 발효 과정을 거쳐 풍미가 진해지고 녹차보다 갈산 성분이 무려 13배 많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35mg의 갈산을 섭취해야 하는데 보통 보이차 한 잔의 갈산의 양이 1.06mg이므로 약 33잔을 마셔야 합니다. 하지만 보이차 농축 분말은 1g 정도면 35mg의 갈산 섭취가 가능하므로 분말을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이 맛과 향과 효능은 더 좋지만 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섭취하셔도 무방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