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샐리맘의 건강한 식탁

천연 피로 해소제, 콩나물 본문

약이되는음식

천연 피로 해소제, 콩나물

샐리맘 2019. 9. 5. 23:26




몸에 피로물질이 쌓이면 가장 먼저 고통받는 기관은 간입니다. 간은 우리 몸의 혈액 저장소로 불리면서 몸의 해독작용을 도맡아 하는 기관인데요  간 기능이 떨어지면 간의 해독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결국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간은 피로물질을 분해하는 기관으로 피로물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간에 무리가 가고 간 기능이 떨어지며 피로물질의 분해가 제대로 되지 않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만성 피로와 간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섭취하는데요 콩나물에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간 건강 영양제의 대표 성분을 한 몸에 모두 품고 있습니다


피로해소를 도와주는 간 건강 영양제에는 간의 각종 대사 작용을 도와주는 비타민B군과 간 재생을 돕는 메티오닌, 그리고 간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피로 물질을 배출해주는 아스파라긴산이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콩나물 한 접시면 간에 쌓인 피로 해소 성분 모두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간 기능 저하를 막는다고 알려진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아스파라거스의 3배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재배과정에서 생성되는 비타민C 역시 만성적인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은 뿌리가 긴 것을 고르세요

콩나물은 2주 정도 길렀을때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스파라긴산이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콩나물을 기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뿌리 역시 길어지기 때문에 피로해소를 위해서는 뿌리가 긴 콩나물이 좋습니다.


▶콩나물 요리의 간은 간장으로 하세요

과도한 나트륨 섭취가 지방간 발병률을 높여 피로가 쌓이게 만듭니다. 따라서 콩나물 요리 속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간을 소금 대신 간장으로하면 나트륨 섭취량을 22%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