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막는 천연 종합비타민, 미나리
향긋한 향과 아삭한 식감으로 밥상의 생기를 돋궈주는 미나리는 건강식으로 잘 알려진 채소입니다. 식이섬유와 미네랄은 물론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가장 주목해야 할 영양소는 비타민입니다.
하루 3번의 식사에 미나리 한 접시씩을 곁들이면 비타민A, C, K의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탄력을 돕는 8종류의 비타민B군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서 천연 종합 비타민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노화를 비롯한 몸속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미나리에 풍부한 비타민B나 비타민C는 식초의 산 성분에 의해 쉽게 파괴됩니다. 반면 삼겹살은 미나리에 부족한 비타민D 성분을 보충해주면서 삼겹살의 지방이 미나리의 지용성 비타민A, E, K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미나리의 비타민 파괴를 막기 위해서는 신맛이 강한 식초, 겨자, 초고추장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 억제를 위해서는 미나리를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나리는 익혔을때 열에 의해 세포벽이 파괴되면서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영양 성분들의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미나리를 데칠때 설탕을 넣으면 아삭해집니다. 설탕의 당이 미나리 표면이 코팅 막을 씌워서 영양소가 빠져나오는 것을 막기 때문에 미나리가 쉽게 물러지지 않게 합니다.
미나리양의 4배 정도 되는 물에 약간의 설탕을 넣고 물이 끓으면 질긴 줄기부분을 넣어 10초 정도 데치고 잎부분도 넣어 10초간 더 데쳐주세요. 데친 다음에는 곧바로 찬물에 헹궈 짜주세요
미나리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하루 세줌, 300g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나리무침
먼저 미나리를 쌀뜨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반으로 잘라 설탕물에 데쳐주세요
오리고기를 구워주고 양파, 당근 등의 채소도 준비하세요
고추가루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1큰술, 참기름 1큰술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자두를 껍질째 갈아서 양념장에
2큰술 넣어주면 깔끔한 단맛이 납니다
모든 재료를 양념장에 버무리면
미나리무침 완성입니다
미나리전
미나리와 팽이버섯을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달걀을 곱게 풀어 준비한 재료를 넣고
팬에 구워주세요
출처 : MBN 천기누설